진행방법

출전및 당선

미스코리아가 되기 위한 첫 관문! 바로 지역대회이다. 지역대회 일정은 일반적으로 2월초 미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misskoreai.co.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참가신청 접수일, 마감일, 대회 날짜를 확인하고 자신이 출전할 수 있는 지역을 선별해 출전할 대회를 선정한다. 선정한 지역대회의 참가신청 마감일에 늦지 않게 참가신청을 한 뒤, 대회가 열리는 날까지 자신의 몸 상태와 마음가짐 등 자기관리에 소홀하지 않도록 한다. 또한 심사예상 질문과 답변들을 생각해보고 기록해보며 미리 연습해두는 것도 한 가지 팁이 될 수 있다. 지역대회와 관련해서 일정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항상 미스코리아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자신이 출전하는 지역대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미스코리아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지역대회 주관사 연락처를 통하여 문의하도록 한다.

합숙

미스코리아가 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본선 합숙과정은 피나는 노력의 시간이다. 합숙에 임하는 개인의 자세와 노력에 따라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될 수도 있고, 가장 힘든 시간이될 수도 있다. 합숙은 지역타이틀을 가진 약 60여명의 미스코리아 후보자들이 한 달 가까운 시간동안 동고동락하며 멋지고 아름다운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무대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기간이다.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과 24시간을 함께 한다는 사실은 정신적으로 많은 부담이 될 수도 있으며, 또한 여러가지 합숙 스케줄로 신체적 부담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의 사절단으로 태어나는 과정이라 생각하고 합숙기간 동안 적극적인 태도와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생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번 2015 미스코리아에서는 이러한 미스코리아들의 합숙생활을 그대로 방송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미스코리아들의 고충과 우정 그리고 목표를 향해 매진하는 젊은 여성들의 용기와 아름다운 도전을 그린 3부작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있는 그대로의 모습들을 시청자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3부작 방송프로그램을 통하여 그녀들이 선택한 미스코리아 대회 그리고 미스코리아로 성장하는 과정이 시청자들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결실

멋지고 아름다운 무대를 만들기 위한 한 달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시기이다. 본선대회에서는 그동안 자신이 준비해왔던 모든 것을 쏟아내야 한다. 순위에 연연하지 말고 대회자체를 즐기며, 후회 없이 당당하게 자신의 매력을 뽐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지금까지 간단하게나마 미스코리아 전체 일정에 따른 팁을 소개했다. 앞에서 설명한 내용들도 중요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매 순간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사실이다.